조회 수 49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약 5:16) "이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기도할 수 있는 특권을 주셨습니다. 이 특권은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게 합니다.

그런데 정작 이 특권을 사용해야할 때에 사용하지 못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가끔씩 SF영화 같은 것을 보면 최첨단의 무기를 주인공에게 전달합니다. 미션을 완수해야할 때 필요한 무기가 될 것이라는 말과 함께...

그런데 만약, 이 주인공이 최첨단의 무기를 받고도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아니면 결정적인 순간에 무기를 가지고 있는 걸 잊어버린다면 그것은 무용지물이요, 무의미한 무기가 되고 말겠지요...

 

“ 산 믿음을 활용한다는 것은 영적 능력을 증가시키고 흔들리지 않는 신뢰심을 계발한다는 의미이다. 영혼은 이런 것을 통해서 승리의 능력이 된다. 그리스도인의 길에 사단이 설치한 장애물들은 믿음으로 구함으로 사라질 것이니 이는 하늘의 능력이 그리스도인을 도울것이기 때문이다”(선지, 594)

 

아프리카에는 ‘뱀잡이수리’ 라는 아주 특이한 새가 있습니다.

이 새는 평소에 아주 잘 날아다니다가도  어느 순간 고통을 감지하거나 위험한 것을 느끼게 되면 갑자기 날 수 있는 능력을 망각해버리고 만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날 수 있는 능력을 망각해버린 ‘뱀잡이수리’는 땅을 엉금엉금 기어 다니다가

끝내는 목숨을 잃어버리거나 다치게 되는 특이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모습 속에 ‘뱀잡이수리’와 같은 특징은 없는지 살펴봅시다.

처음에는 상당한 훈련에 의해서 의지적으로라도 조금씩 기도를 하며 주님을 바라보고 살아가지만,

막상 기도가 필요한 극심한 고통의 순간에는 기도를 잊어버리고 어쩔 줄 몰라 하며 당황하거나 방황하지는 않는지 말입니다.
평소 기도의 습관을 살려 위기 때에 백 퍼센트 발휘하는 승리의 삶을 살아가십시다.

 

“사단은 그의 강력한 경쟁자에게 사람들이 청원하는 것을 감당할 수 없는데, 이는 그가 예수님의 능력과 위엄 앞에 두려워 떠는 까닭이다. 열렬한 기도 소리에 사단의 모든 사자들이 떤다.”(1보감, 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