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55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아주 오래전 하버드 대학의 한 교수님께서 공부잘하는 아이들의 비결을 연구해보았다고 합니다.

물론 사람들은 머리가 좋아서, 타고나서, 혹은 좋은 교육을 받아서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는 어쩌면 너무나 뻔하게 보이는  이 연구를 위하여 무려 60만명의 학생을 선별하였고, 선생님과 부모님들도 6만명의 표본을 골랐습니다. 어머어마한 대작업이었지요!!!

그런데 놀랍게도 공부를 잘할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다름아닌 바로 “가족 상호간의 유대감”이었다고 합니다.

공부잘하는 학생들의 상위 90%이상이 가정이 원만하고 화목하고, 부모님에 대한 강력한 신뢰심, 부모들의 사랑과 위로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와 비슷한 연구를 최근 한국에서도 했는데 과는 비슷했다고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공부정말 잘하는 22명의 학생들을 연구해본 결과

그 가운데 16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공부비법은 머리가 아니라 가정에서의 행복에 있다고 대답했다고 하는데요...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모든 일에 행복의 시작은 가정이라는 생각이 확실하게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은 평안하신가요? 세상의 성공여부와 상관없이, 공부잘하는 여부와 상관없이 우리 모두의 행복을 위해서라도 화목한 가정, 서로 믿어주는 믿음의 가정이 되어야하겠습니다.

그 일을 위해 반드시 있어야하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가정을 이루게 모든 것을 만들어주신 우리 예수 그리스도이실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발견하고, 경험하는 일에 여러분들의 노력을 기울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