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52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사람이 무엇을 바라보느냐가 바로 지금 내가 무엇에 집중하고 있느냐를 가늠할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일에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직장, 가정, 교회에서....

그렇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부분에 집중하게되지요!! 하지만 우리의 집중 중에  어떤 사람에게는 문제에 대하여 더 많이 집중하고.. 어떤 사람은 더 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 더 많이 집중합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비슷한 시기에 결혼을 한 두 청년이 있었습니다.

한 청년은 결혼하자마자, 가정의 행복을 위해서 매일 한 가지씩 아내의 단점을 지적했습니다. 몇 가지 단점만 고치면 완벽한 아내가 되리라고 기대했기에 아내의 장점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생각은 빗나갔습니다. 그의 아내는 점점 성격이 더 나빠져만 갔습니다. 그리고 장점마저도 단점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결국 그 가정은 싸움이 끊일 날이 없었습니다.

또 다른 한 청년은 결혼하자마자, 아내의 장점을 찾아내어 하루에 한 가지씩 칭찬을 했습니다. 물론 아내에게는 많은 단점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단점은 남편인 자신이 채워줘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늘 장점만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가정에는 항상 웃음꽃만 피었고, 부부는 항상 행복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서로 도우며, 서로를 섬길 줄 아는 부부가 되길 원하십니다.

 

 

행복한 직장, 행복한 가정, 행복한 교회를 이루기 위해 여러분들은 무엇을 바라보고 계십니까?

상대방의 단점을 찾기 보다는 장점을 발견해 서로에게 칭찬하는 한 날이 되시길 바랍니다.